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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심리를 파고드는 "네트워크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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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심리를 파고드는 "네트워크 마케팅" 


번 칼럼에서는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 다루어보겠습니다. 

흔히들 다단계라고 하는 이런 네트워크 마케팅은 그러한 방식에 소속돼서 사업을 하기에는 
별로 좋은 방식은 아니지만 어떤 방식인지 이해하고 자신의 사업에 과하지 않을 정도로 
적용해 보거나 응용해보는 건 매우 크게 매출 신장에 기여할 수 있기에 알아두고 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먼저 월드 벤처스라는 회사의 전략을 보실 수 있게 동영상을 한편 준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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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합니다.)









영상 보시고 혹하시면 안됩니다. 보시면 마케팅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다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마케팅이란 것의 본질이 인간의 욕망을 파악하고 그 욕구를 충족 시켜줄 수 있게끔 
만들어 주면서 내가 원하는 행동을 취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본질이지요.

그 기준으로 봤을 때 이 다단계 판매회사는 훌륭합니다.
여행 다니고 놀러 다니면서도 큰 돈을 벌 수 있다는 환상을 심어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런 방식의 비즈니스는 우리에게 알려질 때 쯤 되면 이미 돈 벌 사람은 결정나게 됩니다. 
설립자나 극초창기 멤버 정도만 수익을 보기 때문인데 다단계판매 회사에서 
아무리 아니라고 말해도 나중에 결과만 놓고 비교해봤을 때 거의 
그렇게 되기 때문이고 구조 자체가 그렇습니다. 

그렇지만 네트워크 마케팅 툴 자체는 굉장히 진화되고 효율적인 마케팅 툴 입니다. 
너무 악용하면 제제가 들어오지만 조금식 적용하는 것만으로도 우리 사업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퍼스트 드림 같은 사례가 굉장히 좋은 예인데 다단계 회사면서도 교묘하게 피해서 사업에 
적용시킨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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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한 구조는 다단계판매에서 발생하는 법률적인 제약을 피해 가면서도 창업자는 
돈을 벌 수밖에 없는 구조 이지요.

퍼스트 드림과 같은 구조의 핵심은 
내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내 제품을 대신 홍보해주고 판매해주었을 때
그 소비자에게 어느 정도의 리베이트를 제공하고 그 리베이트 수익이
소비자들이 줄 수익으로 삼을 만큼 크다면 본인들이 알아서 내 사업을 
홍보해주고 그걸 통해 수익을 가져가려고 하게 된다는 겁니다. 

사실 제휴마케팅 같은 경우도 이러한 방식을 마케팅 전략이지요.  

무조건 본인이 마케팅하고 홍보하는 것 만이 능사가 아니라 

내 사업을 홍보해 주고 나 대신 판매해 줄 수 있을 사람들을 모집하는 전략으로 가는 게 
오히려 더 빠르고 쉽게 성공할 수 있는 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을 
고민해보시기 바라며 누군가가 만든 회사에 소속돼서 네트워크 마케팅에 도전하겠다는 
생각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얼마든지 본인이 직접 만들어 낼 수 있을 테니까요.
악용하시는분들이 계실까 봐 걱정돼긴 하지만 프로세스 자체는 배울게 많은 방식입니다.

책이라도 한 권 사서 한번 공부해보셔서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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